청주시의회가 각 상임위원회 소관 부서별로 22~30일까지 9일간의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기획행정위원회 김영주 의원은 5급 이하 공무원들이 인사적체로 사기가 저하되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인사적체 해소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또 현재 청주시가 사용하는 직인 등 공인을 훈민정음체로 개각하는 방법을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김성택 의원은 하급직원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인사시책을 개발할 것과 공무원의 시간외 수당 등 행정운영경비를 당초예산에 충분히 편성해 직원 사기진작을 도모할 것을 주문했다.

육미선의원은 사회복지직렬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복지대상자 과밀 동으로의 승진배치를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도시건설위원회 정우철 의원은 물절약 방법의 일환으로 매년 절수기만 보급으로 하지 말고 실질적으로 절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상수도자재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기동 의원은 한파로 인한 계량기 동파방지를 위해 대시민 홍보를 철저히 할 것과 통합시 인근 청원군 지역까지 상수도 공급계획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영근 의원은 장애인, 다자녀가구 등 수도사용료 감면대상을 확대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해 줄 것과 상수도 누수량을 최대한 줄이는 방안을 찾아줄 것을 주문했다.

최진현 의원은 다세대주택 등이 수압저하로 생활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구했다.<김진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