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시민과 함께 풍요로운 보령을 완성해 나가겠다”

김동일 보령시장 취임사진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 “‘보령시 최초의 3선 시장’이라는 중책은 더 큰 보령발전을 갈망하는 많은 분들의 바람이자 저에게 주어진 시대적 소명임을 결코 잊지 않고 지난 8년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풍요로운 보령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김동일 시장은 1일 보령머드테마파크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제9대 보령시장 취임식에서 이같이 말하며 막중한 사명감을 갖고 망설이거나 주저함 없이 시민들이 바라는 길을 따라 묵묵히 걸음을 내딛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한 5가지 다짐으로 ‘다시 뛰는 보령’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모두가 행복한 나눔 복지 실현, 인재 육성과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경쟁력 있는 농산어촌 조성,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으로 편리한 도시 인프라 확충 및 건강한 안전 도시 조성 등을 내세웠다.

김 시장은 보령시의회에 “앞으로 4년의 임기 동안 시민의 진정한 뜻을 받들어 보령발전을 견인하는 동반자적 협력관계로 멋진 행보를 함께 해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이어 공직자들에게 “보령의 비전과 목표, 그리고 약속들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이룰 수 없다”며 “새롭게 펼쳐진 길을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자 하니 시민의 행복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보령 오광연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