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드림 옥천’ 국토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옥천 다짐

황규철 옥천군수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38대 황규철 옥천군수가 1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취임식을 하고 본격 업무에 돌입했다.

주민이 주인이 되는 각계각층 참여로 치러진 이날 취임식에는 전직 군수, 지방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식전행사로 체육센터 주차장에서는 군민화합을 위해 각 읍면과 군민대표 20명이 참여한 삼베를 짜며 결속을 염원하는 길쌈놀이를 선보였다.

국민의례와 약력 소개, 취임 선서, 취임사, 군민 희망의 메시지 상영, 군민의 노래 제창, 민선 8기 힘찬 비상을 축하하는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군민 희망 메시지로 초등학생부터 청소년, 청년, 노인, 귀농인, 결혼이주여성, 기업인,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이 민선 8기에 바라는 점을 영상에 담아 상영되었다.

황규철 군수는 취임사에서 “군수의 막중한 책임을 주신 군민들의 선택에 부응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5만여 군민과 7백여 공직자와 함께 옥천의 행복과 도약을 위해 그려온 밑그림을 정책화하여 현실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5만여 군민과 옥천을 찾아오는 모든 분에게 행복을 드리는 ‘행복 드림 옥천’과 국토의 중심인 지리적 이점을 살려 도약하는 옥천을 만들겠다”며 “옥천을 교육복지의 중심, 지속 가능한 지역의 중심, 문화와 생활 체육의 중심, 친환경 농업의 중심, 생태관광의 중심, 믿음 행정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취임식에 앞서 현충탑을 찾아 헌화 분향하고 취임식 이후에는 의회 개원식에 참석하고 군청 실과사무실 방문 인사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옥천 천성남 기자 go2south@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