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 홍보와 다양한 한방체험프로그램 운영

20222제천한방바이오 박람회 포스터.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6~11일까지 6일간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박람회 메인 전시관인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제천 대표 한방 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제천한방바이오바이오클러스터 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충북테크노파크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체험관을 설치해 충청북도 핵심 전략산업인 바이오‧천연물산업 육성의 현주소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세명대학교부속한방병원 무료 한방진료, 사상체질 무료진단, 건강관리 이혈체험 등 무료 체험할 수 있는 ’한방건강체험관‘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제천 한방 기업 판로확대와 산업박람회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국내 대형유통망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방통보 쿠폰 이벤트도 한다.

이밖에도 ‘제천약령시’에서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우수한약재를 할인판매하고 방문자들에게 한방통보, 제천 우수 한방제품 등 다양한 경품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약령시 건강한마당’도 운영된다.

제천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하늘뜨레존’, 수공예제품 전시‧판매 ‘플리마켓존’도 마련한다.

행사 관계자는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의 입지와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로 널리 알릴 계획으로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이 건강과 즐거움 모두 챙겨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제천 최영섭 기자 cys0288@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