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김태흠 인수위, 본격 가동…도청 업무보고 청취 시작 < 선거 < 정치 < 큐레이션기사 - 동양일보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선거

김태흠 인수위, 본격 가동…도청 업무보고 청취 시작

2022. 06. 13 by 정래수
13일 충남도청 기자실에서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이 '힘쎈충남 준비위원회'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인수위원회인 '힘쎈충남준비위'가 13일 도청 실·국별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30일까지 18일간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준비위는 이날 기획조정실과 자치행정국·공보관·감사위·인재개발원 등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고, 14일에는 경제실·미래산업국·문화체육관광국의 업무보고가 예정돼 있다.

15일에는 저출산보건복지실·재난안전실·소방본부·건설교통국·농림축산국 등이 보고한다.

업무보고를 거쳐 기획조정분과는 비전과 목표(5∼6개), 전략(20여개), 공약과제(100여개) 등의 가안을 마련한 뒤 설문조사와 분과별 토론, 공청회 등을 거쳐 29일 최종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도정 슬로건과 비전은 14일부터 도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시·군 관련 주요 공약에 대한 현지 의견 청취 절차도 밟을 계획이며, 주요 논의과정과 핵심과제에 대해서는 수시로 언론브리핑을 통해 내용을 공유하기로 했다.

김영석 위원장은 "업무보고와 분과별 회의를 거치면서 새로운 김태흠표 브랜드 과제를 만들어 도민들께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공약, 지역 주민과 한 약속 등이 조화롭게 연계돼 힘쎈 충남이 대한민국 핵심으로 가는 길을 잘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래수 기자 raesu1971@dy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